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디아블로3-블소, 아이템 거래서도 ‘각축’

디아블로3-블소, 아이템 거래서도 ‘각축’

[OSEN] 입력 2012.07.05 11:51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OSEN=고용준 기자] 최근 PC방 점유율 등 각종 게임차트에서 고공행진 중인 ‘디아블로3’(이하 ‘디아3’)와 그 대항마로 급부상 중인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아이템거래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5일 아이템매니아에 따르면 자사의 전체 거래량 중 ‘디아3’와 ‘블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거래량 순위(6월 마지막 주 기준)에서도 각각 1위와 6위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리니지’, ‘던전앤파이터’, ‘아이온’, ‘메이플스토리’ 등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아이템거래 전체 순위 TOP 10안에 드는 기록으로, 아이템거래가 비교적 활발한 국내 게임시장의 특성상 게임차트 순위 외 아이템거래량이 많을수록 유저 층이 많다고 풀이 할 수 있다. 

또한 ‘디아블로3’의 경우 출시 된지 일주일을 기점으로 아이템매니아에서 하루 최고 거래량만 8억 원 이상이 거래됐으며, 이는 지난 10년간 ‘리니지’가 보유하고 있던 종전 기록을 약 25% 이상 초과한 수치다.

아이템매니아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디아블로3’가 자사 전체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하지만 ‘블소’의 정식서비스 시작일인 지난 30일을 기준으로 해당 게임의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 주 거래순위 대비, 약 10계단 이상 상승하며 약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내블로그에 저장